직장생활에서 성공하기 위한 10가지 방법
1. 최선을 다하면서 과정을 즐겨라.
직장이든 일이든 100% 마음에 드는 경우는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라.
2. 기다리지 말고 먼저 다가가라.
무슨 일에서든 열정이 넘치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라.
다른 힐링명언 바로가기
3. ‘모릅니다. 가르쳐 주세요’라는 말을 입에 달고 다녀라
신입사원이 모른다고 해서 흉은 안 된다.
시간이 흐를수록 모른다는 말을 하기가 어려워진다.
4. 애교 있는 사람이 되라.
신입사원은 조직의 막내다.
막내다운 애교를 부릴 줄 아는 신입사원이 사랑받는다.
5. 근성을 가져라.
대충 하다가 선배나 팀장에게 일을 넘기면 당신은 ‘대충하는 녀석’이라는 인상이 박히게 된다.
6. ‘Copycat’이 되라.
일 잘하는 선배만 잘 따라 해도 반은 성공한다.
7. 아무개 하면 생각나는 당신 고유의 이미지를 만들라.
‘특정 업무 영역은 역시 아무개다’라는 인상을 심어줄 필요가 있다.
8. 수시로 평가 받고 있음을 잊지 마라.
신입사원은 으레 관심의 대상이 된다.
당신이 없는 곳에서 당신에 대한 질문과 답이 오가기 마련이다.
9. 건설적인 투덜이가 되자.
신입사원은 새로운 시각과 해결책으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다.
신입다운 패기와 순수함, 그리고 열정을 보여주자.
10. 승진하는 그 날을 준비해라.
팀장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습관은 성과 향상, 선배 사원들의 관계에서 많은 도움을 준다.